학생
2020-1 코로나 확산대비 비대면/온라인수업 운영 방안 안내(2차)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0-03-09
조회
760
코로나19 위기경보가 '심각' 단계로 격상되어 2020학년도 1학기 강의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추가조치 합니다.
내용 및 첨부파일 확인 바랍니다.
○ 코로나19 종식 시까지의 기간(코로나19 관리기간)에는 등교에 의한 대면수업을 하지 않고
비대면수업 실시를 원칙으로 합니다. 3월 16일로 개강 연기하였으나 이후 2주간의 수업에 대하여 비대면/온라인 수업을 시행하며 이는 추후 연장, 확대될 수 있습니다. ※ 수강인원 관계없이 모두 비대면 수업 실시
○ 강의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됩니다. 수강하려는 강좌의 강의계획서, 담당교원 및 교과조교 공지, eTL 공지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1. ZOOM, 행아웃 등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
2. 동영상 혹은 PPT 등의 강의 자료를 e-TL에 업로드
3. 기존 강좌(SNUON, K-MOOC) 활용
4. 과제물 제출 및 토론 등을 통하여 진행
5. 기타
※ PC나 노트북, 웹캠, 마이크 등의 장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.
※ ZOOM 사용시 수강생은 계정을 생성할 필요가 없습니다. 담당교원의 초대링크나 회의방 번호 등을 받아 입장합니다.
※ 수강하려는 강좌의 강의방식을 확인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익히시기 바랍니다.
※ 청강, 초안지로 신청하려는 강좌가 있는 경우 담당교원께 미리 요청하여 eTL 접속 권한, 수업방 링크등을 미리 전달받으시기 바랍니다.
○ 수업 외 다른 활동들도 최대한 자제하도록 권고합니다.
- 초안지 신청, 졸업사정, 기타 학과 방문업무 등도 모두 비대면 처리합니다. 관련내용은 학과 홈페이지를 확인하십시오.
- 교수님 면담, 상담, 졸업신청 관련한 업무도 전화 또는 메일 문의 바랍니다.
- 코로나19 종식 시까지 각종 행사 및 세미나, 소규모 모임 등도 자제바랍니다.
(강의실 대여 금지, 과방 및 자료실 출입금지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