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생

수강신청 제도 및 시스템 주요 변경사항 안내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0-10-19
조회
362

선착순 수강신청으로 인한 문제점 개선을 위해 이번 2020학년도 동계계절학기 신청부터 수강신청 제도가 변경됩니다. 아래 내용과 첨부 문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
 


* 교과목별 비고란 확인을 위해서는 강좌별 상세정보창을 확인하여야 합니다. 관련하여 PDF 파일을 추가합니다.(2020.10.21. 추가)


 


[주요 변경사항]


1. 수강신청

   
- (신설) 장바구니제 및 선착순 수강신청

       ① 1단계: 장바구니 신청

       ② 2단계: 장바구니 전산 확정

           a. 장바구니 신청건수가 정원 이내인 경우: 전산 확정 및 수강신청 확정

           b. 장바구니 신청건수가 정원 초과한 경우: 전산 미확정

       ③ 3단계: 정원 여석이 있는 과목 선창숙 수강신청(수강신청 확정)

          ※ 수강신청 1일차: 장바구니 전산 미확정 과목은 장바구니 신청자만 가능

  
  - (폐지) 짝·홀수 학번 수강신청 폐지(1단계 전원 신청 가능)


 


2. 수강신청 내역 변경(교과목 추가 / 삭제)

   - 수강신청 과목 삭제: 현행유지


   - (신설) 수강신청 과목 추가: 취소여석 표기 및 수강신청 시간 제한

      ① 정원 마감 이력 교과목: 잔여석 발생 시 '취소여석' 표기

      ② '취소여석' 표기 과목: 1일 3회 지정된 시간에 수강신청


 


3. 정원외 신청(수강신청정정요청=초안지)

   - 명칭변경: '수강신청정정요청' → '정원외 신청'


   - (신설) '정원외 신청' 신청 및 승인, 수강신청 반영 전산화

      ① 학생: 수강신청 사이트: 정원외 신청 → 신청

      ② 교원: mySNU 학사정보서비스 → 정원외 신청 승인

      ③ 학생: 정원외 신청 → 수강 확정/확정 취소(수강신청내역 반영)


 


4. 수강취소: 현행유지